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 평범한 내 일상이 누군가에겐 ‘인생 콘텐츠’가 된다
한혜진 지음 / 경이로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현재의 모습이나 사회적 가치의 변화상, 그리고 사람들이 소통하며 느끼는 다양한 변화나 새로운 가치에 대해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는 존재해도, 결국 자신의 삶을 위해서나 원하는 성장이나 성공의 의미를 이루기 위해서라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는 책으로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공감하며 이를 현실과 생활에서도 적용하거나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어떤 이들은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OTT 산업을 생각할 수도 있고, 직업의 세계나 자신의 진로탐색 등의 영역을 바탕으로 한 가치 판단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그 어떤 선택이나 판단에 있어서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방식이 존재한다는 점을 체감하게 되며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에 대해 예민한 반응을 통해 활용해 나가는 과정도 중요하나, 또 다른 관점에서는 불변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절대적 인문학적 가치와 정서 등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하며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자 하는 일이나 관심 분야 등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그만큼 우리는 격변의 시기와 시대를 살고 있지만, 여전히 어떤 형태로 삶의 중심을 잡거나 내가 바라는 가치나 인생을 이루기 위해 몰입하거나 노력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거나 어렵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매력일 것이다.
































물론 공부나 학문적 의미에서도 배움의 가치는 중요하나, 때로는 경험적 내공과 실무적 가치 판단 등을 통해 현실의 삶에도 주목하며 살아가는 자세도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 강화도 좋지만 때로는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나 변화상 등을 통해 일정한 기본기를 닦는 행위를 통해서도 새로운 기회를 잡거나 주도적인 삶의 설계나 행복, 혹은 적절한 보상과 성과달성 등을 충분히 이룰 수 있다고 진단하고 있다. 이는 저자의 경험담이자 개인적 논리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긍정적인 의미로 배울 점이 많고 삶과 콘텐츠 라는 키워들 어떤 형태로 연결하며 구체화 하고 있는지도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단순한 기록이나 경험적 가치도 좋고, 관련 정보나 지식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접근이나 이를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이나 공유 등을 통해 더 많은 걸 얻거나 새롭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다양한 분야에 대해 조언, 평가하고 있으면서도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대응,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개인적인 차원에서도 배우며 활용할 만한 그런 가이드라인이 많을 것이다. 조금 낯설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분야와 일상적 요인의 적절한 만남과 표현이 돋보이는 이 책을 통해 스스로가 원하는 삶의 방식이나 방향성, 혹은 나를 위한 현실적인 자기계발적 요소는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