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 나이팅게일 위대한 성공의 시작 - 20세기 최고의 성공 철학자가 말하는 목적과 자기주도성
얼 나이팅게일 지음, 김현정 옮김 / 길벗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를 맞아 자신이 원하는 성장이나 목적달성, 혹은 성공의 결과물을 바라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늘 반복되는 패턴과 초심을 유지하기 어려운 현실의 조건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배움의 가치를 배우며 자기 중심을 잡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 혹은 자기계발적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며 현실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조언하는 자기계발서로 누구나 알지만 지키기 어렵거나 꾸준함으로 이어지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책일 것이다.

<얼 나이팅게일 위대한 성공의 시작> 지난 과거와 시간은 어쩔 수 없더라도 앞으로의 미래나 삶에 대한 계획이나 행동 등은 지금의 변화된 인식이나 자세 등을 통해 충분히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법이다. 이 책도 이런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구체화 하며,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가치에 몰입하며 때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발전 지향적인 자세, 혹은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례나 사람들의 경험담이나 조언을 통해선 무엇을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관한 적절한 핵심가치와 키워드, 모두를 함께 전해주고 있어서 현실적인 기준에서의 판단이나 모방 또한 가능할 것이다.
































특히 내면관리에 대한 언급과 조언이 인상적인데, 결국 모든 시작과 끝은 내면관리를 통해 이뤄진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감정이나 마음, 혹은 행복을 지향하는 자세에서 흔들리지 않는 자기경영이나 주도적인 계획 및 행동력 등이 요구된다는 점에서도 이는 일적인 부분에서의 대응관리나 학문적인 의미에서의 몰입, 혹은 다양한 인간관계에서는 어떤 형태의 대처법 등을 통해 스스로의 중심을 잡고 원하는 목적이나 결과를 이루기 위한 노력과 행동 등을 함께 해나가야 하는지도 가늠해 보게 된다.

<얼 나이팅게일 위대한 성공의 시작> 어쩌면 우리 모두가 알지만 행동하지 않거나 꾸준함이 없어서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그런 부분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서일지도 모른다. 그만큼 생각보다 어렵고 마음 먹은대로 안되는 영역에 대한 조언서라 읽기에도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며, 오히려 이런 가치 판단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의 시간을 통해 냉정한 기준에서 생각해 보는 과정이 더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삶의 행복이나 성장, 성공 등을 이루기 위한 자기경영의 방식과 구체적인 자기계발 매뉴얼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