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 문해력 - 우리 아이 문해력 탄탄하게 키우기 프로젝트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최나야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공감하는 문해력의 중요성, 그리고 부모의 입장에서도 절대적인 내 아이 및 자녀교육 관련 정보나 가이드라인은 항상 관심의 대상이자 현실적인 고민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더 나은 교육정보를 비롯해 문해력에 대해 우리 모두가 어떤 방식으로 이해하며 배움과 경험적 가치로 알아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다양한 형태로 쓰이고 있다는 점도 함께 강조하고 있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문해력> 특히 이 책의 경우 문해력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시리즈물이라는 점에서도 더 많은 분들이 직접적으로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단순히 교육 정보나 방식에 대한 일방적인 조언이 아닌, 어떤 형태로 그 효과가 파생되며 이를 현실에서 마주하는 분들이 주도적인 관리나 변화 등을 통해 활용해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늘 부모들의 고민과 문제의 대상이 되는 자녀교육에 대해서도 기본기를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도움이 될 책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문해력> 내 아이나 자녀의 성장과 좋은 결과를 위해 접하는 것도 좋지만, 부모의 입장에서 함께 배우며 자신의 경력관리나 커리어 상승 등에 대해서도 함께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다.































특히 독서나 공부, 작문 등의 형태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배우며 사용해야 하는지, 문해력이 뛰어날 경우에는 현실에서나 사회생활 과정에 있어서도 어떤 가치 판단과 주도적인 관리법 등이 가능한지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문해력> 누구나 정보와 지식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이로 인한 부작용과 부정적 요인도 공존하고 있는 현실에서 때로는 선택과 집중의 자세가 중요할 수도 있고, 하나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전략을 통해서도 일정한 효과나 결과 등을 남길 수도 있는 법이다.

책의 구성이나 가이드라인을 보더라도, 교육 정보와 방식을 비롯해 문해력에 대해서도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알아야 하는 전문 지식이나 일상에서는 어떻게 접하며 판단해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조언하고 있어서 비슷해 보이나 어려운 두 분야의 연결적 가치가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문해력> 책에서 표현되는 구체적인 방식과 논리가 무엇이며, 부모들도 함께 배우며 어떤 형태로 자녀교육 및 문해력에 대해서도 배워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교육 분야에 대해 배우고자 한다면 이만한 책이 없다는 점을 알리고 싶고 왜 사람들의 반응이나 사회적 키워드로 문해력이 부각되고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