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멩이를 주우러 다닙니다 - 탐석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 가이드북
애완돌 키우는 T.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때로는 대자연이 주는 산물과 자체적인 경이로움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힐링하거나 삶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생각, 혹은 행복한 감정 등을 영위하며 살아가기 마련이다. 이 책도 이런 자연적 현상으로 볼 수 있는 탐석, 혹은 돌멩이를 통해 표현되는 인문학 도서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을 것이다. 책에서는 단순한 돌멩이에 대한 소개서가 아닌 탐석활동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누구나 취미생활로 할 수 있는 방식과 방법에 대해 조언하며 이런 과정에서 저자는 어떤 삶의 가치나 긍정의 의미를 마주하게 되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다.

<돌멩이를 주우러 다닙니다> 현실적인 가치를 중시하는 분들이라면 왜 쓸데없이 돌멩이를 수집하러 다니는지 다소 이해가 안가거나 의아한 감정이 드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살아가는 관점이나 가치, 방식 등이 모두 다른 현실에서 때로는 이런 행위나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힐링하거나 긍정적인 의미를 만날 수 있고, 일상의 무료함이나 복잡한 감정, 스트레스 등도 날리며 자연이 주는 자체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그런 책으로 와닿을 것이다.
































<돌멩이를 주우러 다닙니다> 다양한 형태의 돌멩이의 종류, 그리고 원석이나 탐석 자체에 대한 소개도 인상적일 것이며 어떤 의미에서는 예술적 의미나 조각 등의 형태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이 책은 조금 특별한 의미를 갖는 탐석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에도 충분히 이론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와 종류에 대한 소개나 이런 활동을 통해 자연이 주는 의미나 긍정의 메시지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절대성, 혹은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또한 적절한 그림이나 사진 첨부 등을 통해 최대한 직관적으로, 그리고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만한 탐석 관련 가이드북도 없을 것이다. <돌멩이를 주우러 다닙니다> 다양한 탐석마다 일정한 의미부여나 관련된 소개도 함께 하고 있고, 이는 사람들이 느끼는 부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나 개인적 차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워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여전히 아는 분들만 알고 활용한다는 탐석 관련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함께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