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봐야 알지 - 내가 선택한 대로 사는 것도
윤지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조언이나 성장 및 성공의 가치를 이룬 분들의 경험담을 보더라도 우리는 현실에서 배울 점이 많고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잡거나 변화된 자세를 통해 원하는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체감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고 삶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이 든다면 저자가 말하는 방식을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자신의 것으로 만들며 더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해봐야 알지> 항상 누군가의 성공이나 좋은 결과를 바라보며 부러워만 했다면 이제 이런 습관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조언이나 의미들도 우리 모두가 알지만 행동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한 조언, 혹은 생각만 하면서 좋은 결과나 요행을 바라고 있었던 건 아닌지, 이에 대한 반성과 점검의 시간을 가지게 한다는 점에서도 전반적인 구성이나 내용 자체가 모두 괜찮게 다가오는 자기계발서, 혹은 성공 에세이북일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삶의 자세나 원하는 방향성, 철학 등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중요하거나 필수적으로 행해야 하는 부분의 경우에는 모두가 비슷한 감정이나 정서를 갖고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한 삶의 자세와 내가 바라는 행복이나 좋은 결과물, 그리고 자존감 수업을 비롯해 어떤 형태의 자기경영의 방식이나 마인드의 전환 등을 통한 주도적인 삶의 설계 및 관리 등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요즘과 같은 급변하는 시대상에서도 불변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고, 결국 스스로가 행동해야 변화 자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제법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대목이다.

<해봐야 알지> 지금까지의 지난 시간이나 경험, 과거 등은 어쩔 수 없더라도 이제부터는 삶에 대한 주인의식이나 나를 위한, 그리고 제대로 된 방식으로 챙겨나가며 살아가는 자세를 갖는 것도 또 다른 대안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가치를 통해 삶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우리 모두가 공감할 만한 그리고 배울 만한 부분 등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형태로의 쓰임과 활용 모두가 가능할 것이다.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성장스토리, 그리고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과 마인드의 전환 등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