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를 경영하라 : MZ세대 리프레임 - MZ 리더가 바라본 MZ세대 경영법
김가현 지음 / 라온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고 이에 MZ세대들의 활발한 사회 진출로 인해 긍정과 부정의 이면이 공존하는 요즘 현실이다. 물론 기존의 가치나 방식 등에 익숙한 분들이나 기성세대의 입장에서는 요즘 세대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나 반응이 있을 수도 있고, 확실한 세대차이를 절감하는 분들이 있지만, 결국 이들과도 소통하며 더 나은 방식으로의 일처리나 업무력 향상, 조직관리 등을 해나가야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는 책이라 배울 점도 많고 실무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전략적 기법 등도 존재하는 책이다.

<MZ를 경영하라> 또한 모든 세대에 대한 일반화는 경계해야 하며 오히려 그들만의 가치나 장점으로 인해 이를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이나 비즈니스 전략으로 잘 승화한다면 더 큰 성과달성 및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즉 편견이나 오해에서 벗어나 항상 변화와 성장, 소통 및 공감 등의 자세가 절대적일 것이며 이는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영업, 창업 등을 영위하는 분들에게도 해당되는 중요한 덕목이자 가치 판단의 영역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과 중요한 경영전략의 기법과 방식에 대해 조언하며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와 가치를 통해 더 나은 형태로의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다. <MZ를 경영하라> 이는 무조건적인 관용이나 이해, 배려 등의 의미가 아닌 현실에서 일하는 방식이나 업무력에 대한 관리법이나 일정한 책임을 져야 하는 입장에서는 무엇을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과 판단을 함께 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이런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현실의 사회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배움이나 경험적 가치로 승화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MZ를 경영하라> 해줄 건 해주면서도 자유로운 의미 또한 보장하지만, 철저한 원칙과 책임이 따르는 현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있어서도, 이는 이론적인 영역이 강하며 현실에서는 더 큰 어려움이 동반된다는 점도 알 것이다. 하지만 기존의 가치나 원칙 등에 대한 몰입보다는 때로는 유연한 마인드와 변화된 자세가 왜 중요하며 또 필요한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잘 풀어내고 있는 책일 것이다. 확실히 새로운 세대들의 등장은 사회적 변화를 이끌기도 하며, 어떤 가치나 트렌드 등을 면밀히 알아야 하는지도 고민하게 하는 법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구체적인 방식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 및 관리법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