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 내 삶의 주인공이 되기를 원하는 진짜 어른들을 위한 지침서
조숙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이 원하는 결과나 행복 등을 지향하며 살지만, 마음이란게 때로는 다양한 환경이나 위험, 변수 등으로 인해 틀어질 수도 있고, 초심을 잃거나 안주하는 태도로 인해 원래의 감정이나 심리 등이 사라지기도 하는 법이다. 이처럼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중심으로 나를 위한 삶의 설계나 주도적인 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 혹은 내가 바라는 삶의 철학이나 행복 등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선 무엇에 몰입하며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이 책은 자세히 전하고 있다.

<중년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일정한 연륜과 사회생활을 통해 많은 걸 깨닫거나 이룬 중년의 삶, 하지만 갈수록 시대는 빠르게 변하며 자신이 생각하거나 계획했던 바와는 틀어지는 느낌이나 감정을 경험하게 된다면 삶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 등이 발생할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가볍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삶의 자세나 철학, 그리고 중년이라는 의미가 갖는 긍정과 장점적 요소가 무엇인지 등을 우리들에게 전하며 개인이 할 수 있는 그리고 해야 만 하는 삶의 자세나 행복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책이 주는 느낌이 제법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떤 이들은 현실의 경제적 문제로 인한 고민이 있을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아이나 자녀들의 교육문제, 혹은 자신의 인생 2막이나 노후, 일적인 부분으로 인해 갖은 스트레스가 존재할 것이다. 이는 당연한 수순이나 이를 막연한 생각이나 기대감 등으로 인해 방치할 경우에는 더 큰 위험이나 부정적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런 다양한 문제와 고민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며 중년이라서 가능한 진정한 어른의 삶과 개인들이 바라는 삶의 행복과 성장, 성공 등을 위해 어떤 가치를 알고 자신만을 위한 시간과 과정을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저자 자신의 생각과 논리를 적절히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중년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때로는 내려놓거나 받아들이는 자세가 중요할 것이며, 이런 과정에 대한 포기나 단절이 아닌, 새로운 가치를 배우며 채워나가는 과정을 통해 삶에 대한 자신감이나 경험적 내공 등도 함께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이 갖는 전반적인 구성이나 특징을 보더라도,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생각하게 되는 부분을 중심으로 한 삶의 방향성과 자세 등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시대변화와는 무관한 그런 개념으로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 사회에서 중년이 갖는 무게감이나 책임감 등은 상당한 수준이라 많은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회복과 치유, 그리고 공감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현실과 일상을 잘 표현한 중년들을 에세이북,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