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기술 -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혜
웨이슈잉 지음, 김정률 옮김 / 이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일상과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비슷한 감정이나 경험 등을 통해 고민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바로 사람과 관계된 인간관계의 처세술이나 대응법, 혹은 나다움이나 자존감 수업 등과 같은 키워드가 그것이며 이 책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통해 어떻게 더 나은 삶의 행복이나 자세 등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특히 이성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볼 수 있는 감성이라는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생각보다 그 쓰임과 활용도가 높고, 알아두면 유용한 그런 현실적인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새로운 관점에서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감성 기술>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람들의 경험담이나 노하우를 보더라도 이런 감성적 요인이 대단히 필요하고 또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복잡한 세상살이나 달라진 사람들의 생각이나 행동 등으로 인해 이런 감성적 요인에 대해 느끼거나 공감할 수 없는 팍팍한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접하며 자신을 위한 배움의 가치나 경험적 내공으로 승화해야 하는지, 이는 생각보다 많은 고민과 판단을 요구하는 부분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기존의 가치나 정서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감성 기술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생각보다 쉽게 배우며 공감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적절한 사례와 다양한 예시와 이야기 등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며 공감하기 좋은 에세이북이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감성 기술> 물론 개인마다 타고난 성향이나 재능 등으로 인해 비교적 쉽게 공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절대 다수가 어려워 하는 키워드라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현실성이나 방향성 모두 긍정적인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특히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나 다양한 직장생활 및 사회생활, 혹은 인간관계 자체로 인해 고민과 스트레스가 깊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새로운 관점론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감성 기술> 사실 사람들과의 교류나 소통, 인간관계로 볼 수 있는 관계의 심리학에서 보더라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성보다는 감성을 선호하며, 사실을 근거로 한 말하기 방식도 중요하나, 때로는 공감대를 형성하거나 상대의 관점에서 판단하며 대응해 나가는 처세술 및 화술 등이 더 필요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새로운 형태의 삶의 지혜와 감성 기술,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저자가 말하는 경험담과 가이드라인 등을 참고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