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배속 공부법 - 서울대 의대·치대·공대를 석권한 공부의 신이 알려주는 합격의 절대 법칙
서준석 지음 / 빅피시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공부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또한 자신을 위한 성장이나 성공전략 등을 그릴 경우, 어떤 형태로 학습하며 원하는 가치나 결과물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보다 현실적으로 전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공부전략 및 학습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주고 있다. <3배속 공부법> 항상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이나 사례를 보더라도 비슷한 패턴과 공통적 요인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원론적인 부분과 기본기의 중요성, 또한 일관성 있는 태도를 통해 계획을 실행으로 옮기는 과정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비슷한 패턴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3배속 공부법> 또한 청소년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직업이나 진로, 혹은 입시나 시험전략 등 현실에서 필요로 한 방식과 조언이 중요할 것이며,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와 행위적 성공에 대해 전하며 다양한 키워드들을 함께 언급하고 있어서 배우며 이를 일상에서도 적용 및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멘탈관리를 비롯한 동기부여, 시간관리와 목표설정, 그리고 아웃풋을 만드는 암기법이나 공부법 등에 대해, 세분화 된 과정을 통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다. 이는 자신에 대한 점검이나 계획 변경, 혹은 새로운 형태를 배우고자 한다면 무엇에 주목하며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등도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공부의 경우 무조건 열심히 하는 행위도 중요하나, 때로는 시대나 트렌드에 맞는 접근법이 중요하며 당장의 성정을 내야 하는 시험전략이나 입시전략, 혹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신을 위한 공부를 해야 한다면 새로운 방식을 통해 경험해 보는 과정도 필요할 것이다. 이는 일정한 공부나 학습전략 등을 통해 성공을 이룬 저자의 사례와 노하우, 경험담 등을 통해 함께 만날 수 있을 것이며 부모의 입장에서도 아이 및 자녀교육을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3배속 공부법> 또한 어른들의 경우에도 치열한 초경쟁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강화 및 경력관리 등을 위해서라도 계속해서 공부해야 한다는 점을 알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마인드로 준비하며 일정한 공부법 등을 알아 둘 것인지, 혹은 기존의 암기법이나 이해법 등에 대해서도 새롭게 접하며 자신이 하고 있는 공부전략에 있어서는 어떤 가치가 부족하거나 잘못된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3배속 공부법>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기 어렵고 때로는 진부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공부 관련 조언서 및 가이드북,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노하우를 통해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하며, 스스로를 위한 주도적인 공부전략 가이드북으로도 사용해 보자. 다양한 분들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조언이 장점인 책이라 많은 분들이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