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하는 습관 - 미루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오늘부터
미즈에 다쿠야 지음, 김소영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밝았지만 여전히 자신의 삶에 대해 표류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새로운 다짐을 하며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과정을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어려운 의미를 표현하기보단 누구나 할 수 있는 자기계발적 요소와 구체적인 자기관리의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특히 습관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어떤 형태의 삶의 설계나 계획, 이어지는 구체적인 행동력이나 전환된 마인드가 필요한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지금 바로 하는 습관> 항상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생각이나 계획 등을 통해 더 나은 성장이나 결과물을 바라지만, 때로는 현실의 한계나 다양한 변수로 인해 계획 자체가 틀어지기도 하는 법이다. 이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나, 중요한 것은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며 최대한 자신과의 싸움이나 약속에서 지키고자 할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과 행동력으로 인해 결과의 차이가 발생할 것이다. 이런 현상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 분석과 어떤 과정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지향하며 나아갈 것인지도 책에서는 현실적으로 전하고 있다.





























또한 멘탈관리의 방식이나 내면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며 감정이나 마음 등에 있어서도 자기 중심을 잡거나 주도적인 경영관리가 필요하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영역이며 단순히 이론적, 학문적 의미에서의 배움이나 공부에 대한 조언이 아닌, 현실의 삶에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인간관계나 사회생활의 센스나 방식, 혹은 일이나 업무력 등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적용해 볼 수 있어서 결국 습관의 중요성과 제대로 된 방식으로의 설계 및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바로 하는 습관> 언제까지 미루거나 포기만 하며, 타인의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만 볼 것인지, 이에 대한 자기 성찰의 시간과 점검의 과정도 중요할 것이다. 지난 과거와 시간은 어쩔 수 없더라도, 앞으로 다가올 가까운 미래는 현재의 변화된 자세나 습관 등을 통해 충분히 교정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그런 의미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누구나 가볍게 읽으며 긍정의 의미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자기계발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