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마음 뒤로 숨다 - 나만 힘들고 외로운 사람들을 위한 심리 공감 비블리오테라피
임옥순 지음 / 행복플러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일상에서나 현실의 삶에서 부정적인 감정이나 경험 등을 하기 마련이며, 이에 좌절하거나 포기, 외면하는 행위를 통해 스스로를 지키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반대로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스스로를 지키고자 하는 분들도 공존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누구나 공감하는 그런 일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심리학 및 사랑, 감정 등에 대해 전하고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는 그런 위로의 에세이북일 것이다.

<사랑 마음 뒤로 숨다> 특히 시대가 변하면서 예전의 가치보다는 새로운 가치를 더 우선시 하는 사람들의 정서나 트렌드로 인해, 너무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해서도 좌절하거나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자신의 삶에 대해 이해하거나 나와 관계된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관계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하며 스스로를 위한 삶의 자세나 행복 등을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하거나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어렵고 복잡한 이야기 구성보다는 쉽게 공감하는 치유와 위로의 시간을 강조하며 현실의 삶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알아야 하는 영역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제공하게 하며, 때로는 기존의 방식이나 생각에서 벗어나 판단해 보는 행위를 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느낌이나 방식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사랑 마음 뒤로 숨다> 누구나 공감하지만 배운다고 해서 무조건 계획대로 되는 부분도 아닌, 사랑을 비롯한 관계의 심리학에 대한 정의와 조언, 하지만 알면 알수록 그 의미가 긍정적이며 스스로를 위해서도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판단해 봐야 하는 영역일 것이다.

<사랑 마음 뒤로 숨다> 또한 스스로를 위한 자존감 수업으로도 괜찮을 것이며 내가 바라는 삶의 가치나 행복 등은 무엇이며, 인간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외로운 감정이나 마음, 부정적인 생각 등이 자주 든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심리학을 기본으로 말하는 에세이북, 하지만 우리 모두가 알고 공감해야 하는 가치를 바탕으로 책의 구성과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라, 많은 분들이 읽으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봤으면 한다. 삶과 관계에 대한 현실과 일상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책이라 괜찮은 느낌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