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가 되는 리더의 심리학 수업 - 나를 지키고 타인을 움직이는 ‘집단 심리’의 힘
야마우라 가즈호 지음, 디자인 비스 북디자이너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인 사회생활 및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이 주는 긍정의 의미나 현실적인 조언이 더 크게 와닿을 것이다. 아무래도 복잡한 사회에서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각자의 이익과 성과 등을 향해 나아가는 현실에서 결국 우리는 초경쟁 및 초연결적 가치가 공존하고 있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는 당연한 사회의 모습이나 자칫 이를 부정적으로 이해하거나 악용할 경우에는 더 큰 위험과 변수가 존재할 것이며,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한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리더십 수업 등을 조언하며 더 나은 방식에 대해 고민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무기가 되는 리더의 심리학 수업> 특히 리더십 수업의 경우 예전에는 누구나 알아야 하는 가치로 유행처럼 번졌지만, 최근에는 약간 시들해진 모습이다. 하지만 일정한 기업이나 회사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체감하는 영역이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등에 있어서도 결국 올바른 리더의 존재나 리더십의 발현은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원하는 결과나 목표 등을 이루게 한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자기계발적 요소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통해 리더 및 리더십 수업에 대해 전하고 있고,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접근과 조언을 하고 있어서 더 인상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개인 단위에서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도 중요하나, 때로는 다양한 관계를 통해 더 멀리 가거나, 더 큰 성과나 결과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이 책도 개인을 위한 자존감 수업으로도 손색이 없는 책이며,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 혹은 멘탈관리법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누구나 리더가 된다면 리더의 자질이나 가치가 퇴색되겠지만 아무래도 가까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언젠가는 나를 위한 성장의 의미로 리더 및 리더십 수업에 대해 배우고자 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의도하는 바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무기가 되는 리더의 심리학 수업> 해본 자만이 알 수 있는 리더의 고충과 현실적 요건, 결국 경험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때로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나, 반대로 구성원의 경우에도 이런 리더의 자질이나 현실적인 요건에 대해 제대로 배운다면 자신의 일적인 영역이나 업무력에 있어서도 더 좋은 결과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책에서 표현되는 리더의 심리학 수업, 구체적으로 무엇을 강조하며 배움의 가치나 경험적 내공으로 채워야 한다고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심리학 도서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