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 되는 생활습관 슬기로운 환자생활
김기덕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생활을 영위하는 우리들이 절대 놓쳐서도 안되며, 제대로 된 관리법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 나가야 하는 영역, 바로 건강과 관련된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을 조언하며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질병관리와 예방법, 그리고 치료나 예방관리 차원에서는 어떤 형태로 접근하며 알아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슬기로운 환자생활> 주로 책에서는 다양한 질병들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이를 극복하거나 관리해 나가는 과정에서 반드시 알고 대응해야 하는 방식이 무엇인지를 집중적으로 전하고 있다.

<슬기로운 환자생활> 고혈압을 비롯해, 비만, 당뇨병, 골다공증 및 갱년기 등을 조명하며 성별이나 나이를 불문한 개념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고,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도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느낌도 괜찮고 현실적인 부분에서의 활용도 또한 높은 책이다. 물론 개인마다 서로 다른 반응과 평가가 공존할 수 있지만 잘못된 건강 정보나 상식의 경우에는 더 큰 위험과 부정의 결과물을 마주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물론 책에서는 의학 분야의 전문 지식을 통해 전하고 있지만 누구나 일상에서나 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 있는 점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슬기로운 환자생활> 특히 먹는 음식이나 관리법에 대한 조언이나 생활습관의 교정이나 나쁜습관의 경우에는 왜 버려야 하는지 등을 비교하며 판단해 볼 수 있고 우리 모두가 머리로는 알고, 생각은 하지만 행동하기 힘든 부분에 대해서도 현실감 있게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슬기로운 환자생활> 상대적으로 나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의 변화나 교정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젊은 분들의 경우에도 자신의 미래나 노후 등을 미리 대응, 관리해 나가는 관점에서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누구나 고민하고 또 생각하게 되는 건강과 관련된 정보와 가이드라인,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접하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그 방식과 변화된 자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