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워커 - 팀과 함께 성장하며 개인의 목표까지 이루는 사람
구사부카 이쿠마 지음, 지소연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사람들이 일하는 방식도 달라졌고, 이런 트렌드나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 주체들이나 기업들의 경우에도 새로운 방식의 일처리 방법, 혹은 비즈니스 대응 매뉴얼을 고민하고 있다. 이 책도 이런 <팀 워커>의 가치를 어떤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개인이나 팀 모두가 상생하거나 발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매뉴얼이나 전략적 판단이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현실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은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팀 워커> 아무래도 예전의 방식이나 가치 등을 여전히 존중하는 기업 및 조직문화가 많지만, 최근의 흐름이나 변화상을 볼 때, 변화가 불가피한 영역도 존재하며, 이로 인해 팀이나 개인 모두가 어떤 가치를 배우며 판단해야 하는지, 이로 인한 고민이 깊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구체적인 일하기 방식이나 일처리 과정, 혹은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력 향상이나 관리에는 어떤 핵심가치나 트렌드가 부각되고 있는지를 전하며 우리 모두가 알고 실무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분야마다 다를 수 있고 이런 과정에 대해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도 존재하나, 책에서는 누구나 체감하고 현실에서 공감 가능한 형태를 통해 일이나 업무력, 그리고 필요로 한 키워드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도 절대적인 기준이 되지만, 개인 단위에서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사회활동과 생활에도 결정적인 역할과 결과물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며 현실적인 문제로도 다가올 것이다.

<팀 워커> 기존의 사고 방식이나 틀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 변화를 지향하며 생각을 행동으로 이어지게 해야 하는지, 누구나 알만한 그런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며, 확실히 실무에서의 성장이나 성과달성 등을 고려한다면 이 책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도 함께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그리고 현실적인 경영 마인드와 변화된 자세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형태로 일해야 개인과 팀, 모두가 원하는 가치와 결과를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