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 블록 협상 모델 - 비즈니스 협상 모델의 탄생
오명호.김양수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사회생활이나 활동을 한다면 협상력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충분히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 관점이나 방식 등으로 인해 때로는 어려울 수도 있고, 상대적으로 잘만 활용한다면 내가 원하는 그 이상의 성과 및 결과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주목하며 배움의 가치, 혹은 경험적 내공으로도 접하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에잇 블록 협상 모델> 이 책도 기본적인 협상 모델과 가이드라인,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마인드와 활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책에서 표현되는 내용이 전문 지식을 요구하고 있는 점이나 일정한 체계를 갖추고 있어서 단면적으로 보기에는 어렵다는 이미지를 받겠지만, 자세히 볼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최대한 현실과 실무를 위한 형태로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사람관리 및 인간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그 본질적인 부분과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나 변화된 자세 등이 요구되는지, 이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키워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에잇 블록 협상 모델> 책에서 표현되는 용어나 키워드를 통해 최대한 다양한 관점에서, 혹은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아무래도 실무자를 위한 조언서로 와닿겠지만, 해당 분야에 대해 처음 접하는 분들도 이론적인 배움과 준비과정 등을 현실적으로 체감해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자기 중심을 잡는 경영관리법이나 더 나은 협상력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또한 기업들의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방침 등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고 결국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 매뉴얼이나 능력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결과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된다. <에잇 블록 협상 모델> 조금 특이한 구성으로 표현되는 협상 분야 관련 조언서, 가이드북으로 누구나 성장을 위한 책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며, 책에서 저자는 어떤 가치 판단과 형태를 통해 배우며 활용해야 한다고도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협상 분야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으로 이 책을 권하고 싶고 이론과 실무를 위한 책으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