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책쓰기 - 사장님 이름으로 된 책 한 권의 힘
유길문 지음 / 더로드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모두가 원하고 바라는 가치, 바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을 통한 원하는 삶을 영위하거나 결과를 남기는 일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의 성장과 행복, 가치 등을 모두 얻거나 이룰 수 있는지를 전하며 그 핵심가치로 책쓰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다. 요즘처럼 급변하는 시대에서 결국 개인의 차별화 전략이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끊임없이 배우며 살아가야 한다는 점에는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방식을 모르거나 바쁜 현실의 삶으로 인해 계속해서 미루는 분들도 많고, 이론과 실무의 차이에서 오는 어려움으로 인해 주저하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방식과 방향성에 대해 전하며 생각보다 책쓰기가 갖는 힘과 영향력이 대단하며, 이는 누구나 배우며 달라진 그리고 변화된 자세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부분이라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CEO의 책쓰기> 또한 기본적인 리더십 수업이나 리더의 자질에 대해서도 일정한 형태로 표현하며, 나라는 존재에 대해서도 점검 및 성찰의 시간을 갖게 한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지금 당장은 일정한 기업이나 회사에 소속되어 있지만 미래를 고민할 때, 언제까지 지금 하고 있는 일로만 먹고 살 수도 없는 현실에서 때로는 자신의 업에 대한 고민과 이를 준비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불안과 위험 등을 줄일 수도 있는 법이다. 결국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와 행위에 대해 전하면서도 책의 가치와 책쓰기 및 글쓰기를 통해 얻거나 이룰 수 있는 방식과 전략에 대해 전하며 생각보다 불변하는 영역이며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 또한 많다는 점을 강하게 전하고 있어서, 개인의 관점에서도 배우기 좋은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 라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되는 책이다.

<CEO의 책쓰기> 물론 개인마다 서로 댜른 성향이나 능력 등의 존재로 인해 어떤 이들은 많은 비용과 시간 투자적인 개념이 필요할 수도 있고, 상대적으로 자신의 적성이나 직업과도 잘 맞아 더 쉽게 나아가는 분들도 존재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런 가치에 대한 존중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일 것이며, 이런 조언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사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과 더 나은 가치 판단일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책쓰기의 힘과 나를 위한 현실적인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읽기 쉬운 구성이나 배울 점이 많은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