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멘탈 - 지금 당장 부의 주인이 되는 20가지 비법
문기명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지난 시간과 과거에 대한 후회의 감정은 누구나 공존하는 그런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하지만 이를 두고 방치하거나 반복되는 패턴 등을 고치지 않는다면, 더 큰 위험과 변수가 존재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더 나은 미래가치와 부의 성공, 그리고 개인이 원하는 긍정의 결과물을 위해 어떤 가치에 몰입하며 변화된 자세, 구체적인 계획력 및 행동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자세히 다루고 있는 책이다.

<더 멘탈> 사회생활을 통해 하게 되는 일적인 부분에서부터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 그리고 혼자 있는 시간을 통해 어떤 공부나 성장을 위한 시간관리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이런 모든 가치를 이루거나 원하는 결과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에서 왜 저자는 멘탈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 등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또한 저자의 경험담과 논리를 통해 생각보다 더 많은 걸 배우거나 다양한 영역에서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당장의 급진적인 변화나 무리한 계획 설정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분야에서의 변화 지향적인 자세, 혹은 일관성 있는 태도를 통해 작은 습관이라고 하더라도, 변화를 추구해 나가는 그런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책에서는 부의 전환과 성공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을 중심으로 한 삶의 설계와 방식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고, 이는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더 멘탈> 개인마다 원하는 삶의 자세나 꿈, 목표 등도 다르지만,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람이나 사례들을 보더라도 비슷한 패턴과 공통적 요인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책의 저자도 멘탈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의 과정과 결과물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특히 투자 및 재테크로 인해 고민이 깊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참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부의 성공과 전략에서 벗어나 기본적인 삶의 형태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는 책이라 우리 모두를 위한 현실 자기계발서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