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 너는 금융 부자로 살아라!
김한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들의 입장에서 중요하며 또 현실에서도 예민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아이교육 및 자녀교육과 관련된 정보와 가이드라인, 특히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적인 사회에서 자신들의 자녀를 위해 어떤 형태로 교육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더 나은 성장과 배움의 의미를 활용하도록 할 것인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걱정과 고민이 공존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 진단하며 최대한 쉽게 배우며 이를 일상이나 현실에서도 활용 가능한 형태의 방법론이 무엇인지를 전하며, 누구나 공감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는 그런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딸아 너는 금융 부자로 살아라> 부모 세대들의 경우에는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 배우지 못한 분들도 많지만 요즘 아이들이나 자녀들의 교육 과정을 보더라도, 해당 분야가 필수적으로 자리 잡고 있고 이는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입장에서도 대단히 중요한 영역이자 가치일 것이다. 물론 학교에서나 교육 과정에서 배우는 것도 좋지만,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 제대로 접하며 현실에서도 판단해 볼 수 있는 힘과 생각법 등을 원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돈과 시간, 소비와 습관 등 현실 생활과 경제에서 중요한 키워드들을 바탕으로 한 경제교육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또한 투자의 개념으로도 접근이 가능하며 경제 및 금융 분야의 경우 이론적으로는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현실이나 생활,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와 방식 등을 통해 성장 지향적인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딸아 너는 금융 부자로 살아라> 또한 부자 습관이나 부자 아이가 되기 위한 조건이나 방식, 공통적 요인에 대해서도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하며 긍정의 의미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딸아 너는 금융 부자로 살아라> 주로 아이 및 자녀 교육을 위한 경제 및 금융 분야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지만 어른이나 부모들의 입장에서도 요즘 같이 배우며, 해당 분야의 요즘 키워드나 트렌드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 볼 수 있는 것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라는 점과 구체적으로 무엇에 주목하며 이를 현실과 생활에서도 실천하며 더 나은 결과를 위해 활용해 봐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