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차피 일할 거라면 원하는 일 할게요 - 내 삶과 일의 방향을 확립해나가는 자기발견 갭이어 프로젝트
앤가은 지음 / 미래의창 / 2024년 1월
평점 :
일시품절
성장이나 성공, 혹은 삶의 행복 등을 바란다면 기존의 방식이나 관점에서 벗어나거나 새로운 것을 유연하게 받아들이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그런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진단하며 어떤 형태의 삶의 성장이나 일적인 영역에서도 원하는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것인지, 이에 대해 전하며 누구나 쉽게 공감할 만한 그런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다. <어차피 일할 거라면 원하는 일 할게요> 예전과 달라진 사람들의 의식 수준이나 평가, 그리고 급변하는 사회의 모습에서도 우리는 기존의 가치나 방식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는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도 볼 수 있고 결국 스스로에 대한 일정한 평가와 기준 등을 통해 가까운 미래를 위한 삶의 자세가 중요하다는 점도 느낄 수 있고 책에서도 단순히 일적인 영역에서의 성과달성에만 조언하고 있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삶의 틀 안에서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경험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삶의 자세, 행복 등의 단위를 이루기 위해 노력 및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이는 누구나 공감하나, 생각보다 어렵거나 현실과 실무에서는 더 적용하기 어려운 그런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일과 삶의 균형, 혹은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의 전환, 혹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이론적으로나 실무적으로도 원하는 성과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느낄 수 있을 것이며, 미래 직업이나 진로 등을 고려하는 청소년들이나 퇴사 이후의 새로운 인생 2막을 그리는 중장년층 이상의 분들에게도 책이 주는 느낌이 현실적이면서도 긍정적인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당장의 결과나 성과도 중요하나, 때로는 긴 호흡으로 삶에 대해 마주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그런 자세와 판단력이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 정서와 가치, 공감대 등을 통해 삶과 일에 대해 더 나은 방식과 관리법을 주문하고 있고 적절한 비유와 예시 등을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접하며 배우기 좋은 그런 자기계발서 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차피 일할 거라면 원하는 일 할게요> 우리 모두를 위한 삶의 성장이나 성공의 법칙, 그리고 일에 대해 어떤 관점으로 생각하며 더 나은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함께 채워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자기계발서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일에 대해서도 새롭게 접하며 나를 위한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