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은 나의 보물섬이다 - 의류 수출에서 마천루까지 가는 곳마다 1등 기업을 만드는 글로벌세아 김웅기 회장의 도전경영
김웅기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1월
평점 :
이 책의 경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배우며 참고할 만한 그런 경영 분야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아무래도 현실의 삶이 팍팍하며, 갈수록 부정적인 전망과 예측이 난무하는 현실의 삶에서 성공한 경영인들의 조언이나 삶의 자세, 철학 등이 크게 와닿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책을 통해 기본기의 중요성과 때로는 자기 중심을 잡고 나아가는 행위에서 얻거나 배우게 되는 성공전략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책이 주는 느낌이 제법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세상은 나의 보물섬이다> 남들이 불가능 하다고 말할 때, 자신만의 주관이나 중심 등을 잡고 다양한 업이나 활동 등을 영위해 나가는 분들이 존재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부류로 볼 수 있고 생각보다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독특한 기준과 눈이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지만, 결국 꾸준히 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적 가치나 내공의 중요성, 혹은 책에서 표현되는 도전경영이 주는 현실성이나 매력적인 부분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경영학 분야, 혹은 리더십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물론 지금 시대와 예전의 시대는 다르며 이로 인해 달라진 환경이나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의 현실과는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이는 받아들이는 개인마다 다른 해석의 여지일뿐, 불변하는 가치와 원칙, 철학 등이 왜 계속해서 강조되며 결국 이런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 어떤 자세로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아무런 노력 없이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는 현실에서 때로는 올바른 생각도 중요하나, 구체적인 계획 및 행동력이 더 요구되는 부분도 함께 공존하는 요즘 현실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성장 및 성공전략 등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조직이나 인재, 사람관리 등의 영역에 대해서도 실무적인 기준으로의 판단도 가능하며, 리더십이나 리더 등의 키워드를 우리가 이론적으로 배우는 과정에서 벗어나, 어떻게 판단하며 실무를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설계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세상은 나의 보물섬이다> 또한 사업이나 창업 등을 고려하거나 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현실적인 직언과 조언이 함께 표현되고 있는 책이라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구나 읽으며 공감하기 좋은 경영학 도서, 혹은 성공한 경영인 이야기,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