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정복의 꿈, 바이오 사이언스 - 과학전문기자의 최신 의료기술 트렌드
이성규 지음 / Mid(엠아이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단순히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한 조언에만 집중하는 책이 아닌, 바이오테크놀로지를 비롯해 발전하는 의학기술과 생명과학, 혹은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질병관리와 치료법 등이 무엇인지를 종합적으로 전하는 그런 책일 것이다. <질병 정복의 꿈 바이오 사이언스> 특히 책에서는 바이오 시대를 맞이한 우리의 현실에서 의학 및 과학 분야의 경우 어떤 과정을 통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지, 그리고 일반적인 관점에서 이런 현상과 방식에 대해 어떻게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를 함께 조언해 주고 있는 책이다.

<질병 정복의 꿈 바이오 사이언스> 또한 책에서는 암을 비롯해 노화, 비만, 당뇨 등 다양한 질병의 사례와 치료법, 이어지는 의료기술의 현실과 발전상 등에도 함께 조언하며 이를 알아야 하는 이유와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개인에게도 새로운 선택의 여지를 제공해 줄 수 있고 의학 및 과학 분야의 미래가치 또한 높다는 점에서도 바이오 시대에 대한 이해도나 명확한 가이드라인 등이 왜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일정한 전문 지식이 함께 표현되고 있어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과 이런 과정에서 개인들은 어떻게 바이오 시대에 적응하거나 관련 정보와 지식 등을 이해하며,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설계 및 활용 등이 가능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질병 정복의 꿈 바이오 사이언스> 또한 지난 세월과 사례를 보더라도 의학과 과학 분야는 항상 함께 했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의료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하게 했고, 이는 다양한 분야가 함께 발전하며 연결되어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책이 주는 느낌이나 우리가 원하는 인문학적 메시지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질병 정복의 꿈 바이오 사이언스> 청소년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미래 직업이나 진로탐색 등의 형태로도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고, 과학 기술의 발전이 제공하는 의료 분야의 성장사, 그리고 질병 정복과 관리의 꿈이 먼 미래의 일이 아닌, 우리의 현재와 가까운 미래를 대변하고 있다는 점도 알아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방향성이나 특징 또한 긍정적인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바이오 시대, 바이오테크놀로지가 무엇이며 이런 현상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또한 기본적인 의료 분야의 현실과 의학적 정보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