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년간의 부동산일주 - 투자 백년지계를 세울 첫 공부
남혁진.박은우 지음 / 어바웃어북 / 2024년 1월
평점 :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에서도 부동산 시장과 분야는 중요하며 이미 많은 분들이 성공투자를 위해, 부동산 시장을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는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그런 절대적 가치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부동산의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이를 실무적인 상황에서도 대응하며 원하는 결과물을 얻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분야의 경우 쉬워 보이지만 알아야 하는 정보나 지식도 많고, 아무리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서로 다른 예측과 전망이 공존하는 영역이라 꾸준한 학습이 요구되는 분야일 것이다.
<80년간의 부동산 일주> 이에 책에서도 부동산 및 경매와 관계된 핵심가치, 키워드 등을 통해 부동산 시장과 투자, 종목 등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진단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또한 아파트나 청약, 건물투자 등 개인이 현실적으로 배우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부분부터 재개발, 재건축, 리츠 등과 관계된 영역의 변화상, 그리고 부동산 관련 세법이나 법률 관련 지식 등도 체계화 된 형태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부동산 및 경매 분야, 투자의 모든 것을 잘 표현해 주고 있는 조언서일 것이다.
<80년간의 부동산 일주> 특히 부동산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제대로 된 정보와 방식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고, 이미 실무투자를 영위하는 분들도 자신에게 부족한 역량과 부분 등이 무엇인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 외에도 기본적인 경제 현상과 패턴, 흐름, 혹은 금융 지식과 관련된 영역에서는 무엇을 알거나 배워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부동산 시장과 정책, 환경적 요인부터 건물투자 및 세금과 관계된 정보와 방식에 대한 조언까지, 책이 갖는 긍정의 의미가 많아서, 더 어렵게 느껴진다면 지금 당장, 나에게 필요로 한 부분을 중심으로 한 학습을 권하고 싶다. 아무래도 단기간의 목적이나 결과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 가능한 가이드북 이라는 점을 참고하며, 이 책을 활용해 봤으면 한다. <80년간의 부동산 일주> 기존의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들과는 다를 것이며, 더 현실적, 실무적인 느낌이 강한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