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야의 고수들 - 크몽으로 월 1000 버는 18인의 성공 비법
이창근.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 실무적 상황에 맞는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서로 볼 수도 있고,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사업이나 창업 등의 영역에서의 성공 법칙 등이 무엇인지를 체감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재야의 고수들> 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이나 잠재력을 표출해 나가는 의미가 주는 긍정의 효과에는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이론적으로 알더라도, 현실과 실무에서 오는 강박이나 스트레스가 만연한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나를 위한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재야의 고수들> 이 책도 다소 낯설게 보일 수 있는 크몽이라는 의미에 대해 정의하며 챗GPT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과 플랫폼 등을 활용해, 어떤 형태로 개인이 원하는 부가가치나 결과물을 만들어 냈는지에 대해 표현하고 있고, 이는 다양한 분야와 산업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며, 누구나 공감하는 트렌드나 미래가치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방향성과 의미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다양한 저자가 함께 일정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도 우리가 주목하며 배워야 할 것이다.




























아무래도 기술적인 분야나 산업의 경우 다양한 반응과 평가가 공존하며 지금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제대로 된 방식으로 배우는 행위도 필요하나, 때로는 스스로가 주도적인 관리를 하거나 직접적인 경험을 해보는 과정에서 더 나은 가치 판단과 평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재야의 고수들> 또한 기본적인 투자 및 재테크 정보나 새로운 기술 산업의 변화상,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으며 사업이나 창업, 부업 등의 개념에 대해서도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재야의 고수들> 치열한 경쟁과 초연결적 가치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이나 분야는 달라도 기본적으로 알거나 활용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잘 정리된 형태로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무엇에 주목하며, 특히 기술 산업과 분야에 대해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며, 누구나 새로운 기회와 자신의 잠재력 등을 표출해 나갈 수 있다고도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더 나은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