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는 설렘이다 - 김학주 교수가 들려주는 필승 투자 전략
김학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를 하고 있거나 관련한 정보와 방식에 대해 현실적으로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일정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투자전략 및 정보에 대해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이를 내가 원하는 형태나 방식으로도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또한 기본적인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한 조언 외에도, 경제 및 금융의 변화상과 새로운 가치,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자,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다.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특히 책의 저자는 가치주와 성장주에 대해 주목하며 어떤 형태로 주식시장과 종목을 함께 바라보며 일정한 성장 및 성공투자 방식을 만들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저자의 개인적 주관이나 논리, 투자관으로도 볼 수 있지만 결국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활용해서 관련된 투자 방식과 원칙 등을 활용해 나가야 하는 입장에서 이에 대한 비교, 구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주식투자 관련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으로 와닿을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투자 종목이나 분야도 다르며 어떤 이들은 국내주식을 위주로 한 투자관리를 병행해 나갈 것이다. 또한 다른 이들은 해외주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일정한 학습이나 공부를 통해 가까운 미래가치 등을 평가해 볼 수도 있을 것이며, 이는 주식을 바라보는 제대로 된 방식과 주관, 그리고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우리가 모방하거나 배워야 한다는 점도 이 책은 정확히 표현하고 있다.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물론 책에서는 일정한 전문 지식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다만, 투자에 관한 일정한 방향성과 위험이나 변수 등을 대응하거나 주도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행위가 얼마나 중요하며, 이를 현실이나 실무에서는 어떤 방향성이나 관점론 등을 통해 마주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기존의 투자관이나 철학 등에서 벗어난 개념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기본적인 주식투자에 대한 조언 외에도 투자 및 재테크 분야에 대해, 집약적으로 배우며 전체적인 판을 그려 볼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해당 분야에 대해 고민이 깊거나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종합적인 주식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