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인공지능에 관한 거의 모든 것 K-Teen 시리즈
전승민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 속도가 빠르며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다양한 환경적 현상과 요인 속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의 준비나 자기계발적 요소로의 사용 및 판단력 등이 필요한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며 최대한 개인을 위한 교육 및 학습 목적의 가이드북, 혹은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해 표현하며 무엇을 위해 미래를 그려 나가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책에서는 10대 및 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 분야 관련 거의 모든 정보를 조언하고 있고, 이는 10대들의 교육용 교재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함께 갖고 있는 책이다.

<10대를 위한 인공지능에 관한 거의 모든 것> 또한 코딩을 비롯한 수학 및 과학 분야에 대한 조언과 연계성, 그리고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플랫폼 등을 통해서는 무엇을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 활용해 나갈 수 있는지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다. 이는 비교적 빠르게 배울 수 있는 10대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론으로도 볼 수 있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준비 과정에도 도움이 되나, 가까운 미래를 향한 예측, 그리고 부각되는 이슈나 트렌드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특장점도 명확하다고 볼 수 있는 책이다.


























인공지능 기술 시대에서 우리는 무엇을 알고 배우며 이를 다양한 형태로도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른들의 경우에도 어떤 형태로 내 아이 및 자녀를 위한 교육용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일정한 지원과 관심을 더해야 하는지, 아니면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지금 하고 있는 일과의 연관성이나 평소 좋아하거나 관심 있었던 분야에 대한 준비 과정에서는 무엇을 알고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일정한 형태로 전하며 가이드라인과 관련 정보를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주로 10대 및 청소년을 위한 책으로 볼 수 있지만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한 기본기와 기초를 다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10대를 위한 인공지능에 관한 거의 모든 것> 당장의 무리한 계획이나 배움에 대한 집착보다는 꾸준히 접하며 해당 분야와 산업,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나갈 것을 권하고 싶고, 생각보다 일정한 체계성과 미래 방향성 등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적용 및 사용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미래를 위한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의 과정에도 적용해 볼 수 있어서 10대 및 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 관련 가이드북, 혹은 교육용 교재로도 함께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