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어떻게 적응하거나 새로운 기회를 잡아야 하는지, 책에서는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돈과 부에 대해 조언하며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가치의 배움이나 경험, 혹은 잘하고 있는 부분의 경우 이를 지속화, 강점화 하는 방안에는 무엇이 중요하며, 상대적으로 부족하거나 변화가 요구되는 부분의 경우에는 또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유연한 마인드와 경영방식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누구나 부자를 바라는 사회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과 경제의 모습, 혹은 사회생활을 통해 터득하게 되는 다양한 관점이나 가치 등을 볼 때, 이는 생각보다 복잡하며 개인마다 서로 다른 선택이나 반응, 평가 등으로 인해 오히려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전하며 경제적 자유를 위해 알거나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나 투자 및 재테크 분야를 바라보는 관점이나 자세한 행동법 등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생각 이상으로 배울 점이 많다는 것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부자들의 멘토> 또한 감정이나 마음, 심리 등의 내면관리의 중요성도 함께 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부의 성공을 이룬 사례나 사람들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 막연히 동경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과연 내가 배우며 이를 활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작은 변화라고 하더라도 의미를 부여하는 생각과 행동을 통해 현실에서도 적용해 나가는 과정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부분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표현하며 돈과 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개인마다 다른 선택의 문제, 영역 등으로 볼 수 있지만 결국 자본주의 사회가 요구하는 부의 모습이나 결과에는 비슷한 패턴과 흐름, 혹은 개인적인 습관화나 행동력 등이 공통적으로 요구된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과 행동 등을 영위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부자들의 멘토> 책에서 표현되는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해당 영역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함께 활용해 봤으면 한다.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