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커뮤니티 마케팅 -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마크 W. 셰퍼 지음, 구세희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상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 요즘, 각자 원하는 분야에서의 성장이나 긍정의 의미 등을 바랄 것이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 상황이나 갈수록 커져가는 초격차 사회로 인해 이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기본적인 마케팅 분야를 비롯해, 파생되는 효과나 구체적인 관리법 등을 함께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기준에서도 판단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가치와 성공 법칙 등에 대해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커뮤니티 마케팅> 특히 책에서는 디자인 분야에 대한 조언이나 광고 및 홍보 전략, 그리고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를 이론적으로 바라보는 방식과 이를 현실과 실무를 반영한 형태로는 무엇에 주목하며 배움과 경험의 가치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다. 물론 분야마다 다를 수 있는 점이나 저자의 주관적 논리나 경험 등으로 볼 수 있지만,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강하며 실무를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돋보인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상품 판매나 매출 전략, 혹은 고객관리나 서비스, 소통의 방식에 있어서도 이는 절대적 가치이자 기준이지만 급변하는 환경적 요인이나 시장 상황, 혹은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의 유입으로 인해 더 많은 걸 배우며 알아야 한다는 점에서도 일정한 부담감이 존재하는 영역이라, 이에 관한 명확한 기준이나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커뮤니티 마케팅> 또한 책의 저자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전략적 마인드나 기법 등도 주문하지만, 불변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인문학적 의미와 메시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더 높은 수준으로 접하며 일정한 통찰력 또한 강화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커뮤니티 마케팅> 각자 처한 상황이나 원하는 결과나 니즈 등은 달라도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마케팅 기법이나 전략 등을 통해 표현되는 종합적인 경영학 조언서 라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이며, 생각보다 현실과 미래가치, 트렌드 등을 잘 반영한 종합적인 책이라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갈수록 진화하는 광고 및 홍보 관련 분야와 기장에 대해서도 집약적인 형태로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마케팅 분야에 대해 실무적으로 배우며 활용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