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 영어 - 우리 아이를 위한 성공하는 영어학습법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이병민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외국어 능력이나 역량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건, 어쩌면 당연한 수순일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되는 영역이기도 하며, 이를 아이 및 자녀교육의 과정으로 적용한다면, 그 의미가 제법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더 나은 형태의 자녀교육 가이드라인을 통해, 구체적인 영어공부 및 학습전략에 대해 전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방식, 그리고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한 형태로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배움의 과정에서 오는 기본기의 중요성, 반복학습을 통해 언어능력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행위나 과정일 수도 있고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의 교육적 목적달성이나 자신의 아니 및 자녀를 위한 지원, 지지 등의 형태로도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함께 전하고 있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영어> 물론 개인마다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지만, 책의 저자는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공부법과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개인마다 다른 외국어 능력이나 공부법 등으로 인해 당장의 결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이로 인해 포기하거나 좌절하기보단 외국어 공부에 대한 주도적인 관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결과를 얻는 형태로의 접근도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중학교 및 고등학교 영어를 비롯해 기본이 되는 영어공부 전략과 학습 가이드라인을 함께 전하고 있고, 이는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자신의 외국어 능력이나 수준에 대해 점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영어공부 가이드북일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영어> 기본적인 구성을 보더라도, 자녀교육 및 영어공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점이나 최대한 현실적으로 표현하며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영어공부를 계획하며 일관성 있게 행동해 나가야 한다고 하는지, 또한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로 접하며 내 아이 및 자녀를 위한 교육용 교재로 활용해 볼 것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