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춤 - 김율도 장편소설
김율도 지음 / 율도국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누구나 가볍게 읽으며 충분히 공감하거나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런 소설책일 것이다. <바퀴춤> 책에서는 일상적인 이야기, 현실적인 문제와 편견에 대해서도 새로운 관점으로 생각해 볼 수 있고, 특히 청소년의 입장에서는 읽기 좋은 성장소설, 혹은 로맨스 소설로도 와닿을 책이라 일상의 무료함이나 현실의 무게감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그런 매력적인 구성을 갖고 있다는 것도 참고했으면 한다. 물론 어른들도 함께 접해도 무방하며 어쩌면 우리가 잊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깨닫거나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바퀴춤> 요즘처럼 지나친 이기주의나 개인주의가 만연한 사회에서 어떤 형태로 삶을 살거나 세상과 사람들을 바라보며 자신만을 위한 삶을 영위할 것인지, 또한 내가 하고자 하는 꿈이나 직업, 진로 등에 있어서도 어떤 인문학적 가치를 배우거나 가슴으로 느끼며 살아가야 하는지, 책에서 소개되는 주요 이야기나 내용을 보더라도 이 점에 대해 체감할 수 있고, 흔들리기 쉬운 감정이나 마음에 대해서도 일정한 중심을 잡을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일 것이다.

물론 사랑을 주제로 하는 점이나 로맨스 소설 자체를 좋아한다면 더 쉽게 읽으며 충분히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바퀴춤> 시간이 지나면서 다소 퇴색된 느낌으로 다가오는 로맨스 라는 의미에 대해, 때로는 기본이나 초심으로 돌아가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며 이는 결국 계속되는 삶에 있어서도 자신을 성장시키게 하는, 사람에 대한 이해와 존중, 공감의 자세 등을 함께 느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읽기 좋은 구성과 성장 지향적인 내용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며 많은 분들이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때로는 이런 소설이나 문학이 주는 교훈적 가치가 누군가의 삶을 변화시키기도 하며, 나와 달랐던 대상이나 사람에 대한 이해나 존중의 마음 등을 다르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바퀴춤> 주로 어려운 내용보다는 일상적 요인, 특히 사람과 사랑, 성장의 키워드를 적절히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읽을 만한 소설책일 것이며 누구나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우리 모두가 바라는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