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교과서 3 : 고객편 -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 장사다 장사 교과서 3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사업이나 창업, 혹은 영업 활동 등을 계획하거나 영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미 시작했다면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의 결과물을 바랄 것이며, 상대적으로 관심이 있다면 무엇을 배우며 성장이나 성공을 이룰 것인지, 이 또한 현실적인 문제이자 고민으로 와닿을 것이다. 이에 이 책은 누구나 공감하며 현실에서도 활용 가능한 장사 가이드라인, 혹은 사업 및 창업 등의 정보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하며 자신이 보고 경험한 판단과 가치를 통해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장사 교과서 3 고객편> 특히 사람에 대한 평가나 관리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생각처럼 안되며 더 어렵게 느껴지는 현실에서 우리들은 다양한 가치 판단과 구체적인 관리법을 병행하고 있지만 이 또한 어렵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언급되는 저자의 조언과 방식,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 주목하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 분야에서의 접목 등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실무적 경험이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도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사람들이 말하는 인문학적 가치를 어떻게 배우며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 혹은 다양한 형태의 대응 매뉴얼이나 관리법 등도 함께 고려해 볼 것인지, 책에서도 해당 부분에 대해 일관성 있게 조언하고 있고 이는 사장이라는 타이틀도 좋고, 자신만의 경영 철학이나 방식도 좋지만, 때로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식, 혹은 유연한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된다. <장사 교과서 3 고객편> 책에서는 주로 고객 및 고객관리를 집중적으로 전하고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이 책의 경우 시리즈물로 볼 수 있고, 책의 저자의 일관된 논리와 조언이 공통적으로 강조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확실히 배울 점도 많고 초보 경영인이나 사업 및 창업정보나 관련 가이드라인을 원한다면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장사 교과서 3 고객편> 책의 저자가 말하는 고객의 마음을 얻고, 소통과 성장의 의미를 동시에 구현해 나갈 수 있는 방식과 전략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기본적인 경영학의 본질과 속성,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배우거나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