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게스 - 불확실성을 확신으로 바꾸는 맥락의 뇌과학
이인아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통해 일정한 성장과 성공, 행복의 가치를 구현하며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이 책은 조금 다른 관점에서의 삶의 자세와 성장론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뇌과학 분야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긍정의 의미로 와닿을 것이며, 상대적으로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하는 분들도 새로운 관점론을 접하며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이 가능해서, 긍정의 의미를 제공하는 뇌과학 분야 가이드북일 것이다.

<퍼펙트 게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생각법이나 행동법, 혹은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 있어서도 뇌과학은 생각보다 많은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현실에서 체감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고, 반대로 다소 철학적인 의미로 와닿거나 자신의 건강이나 생활 등에도 비교,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가 갖는 중요성과 상징성은 불변의 가치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어떤 형태로 뇌과학 분야를 이해하거나 배우며 개인 단위에서의 노력과 관리, 혹은 변화된 자세를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조언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입장이나 평가의 기준은 달라도, 책에서는 공통적 요인과 핵심가치를 통해 삶의 자세에 대해 전하고 있고 우리의 두뇌나 자기계발, 또 다른 형태와 관점에서 판단하며 생각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이 무엇인지도 구체화 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퍼펙트 게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이에 사람들도 서로 다른 가치 판단을 통해 초연결 및 초경쟁 사회와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할 수도 있고 전혀 다른 선택을 통해서도 원하는 결과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퍼펙트 게스> 당장의 무리한 습관화나 계획보다는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인지, 속도보다는 방향성을, 그리고 일관성 있게 나아가는 행위나 루틴 등을 통해 이 책을 참고한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더 현실적으로 그리고 쉽게 와닿을 것이다. 일반적인 뇌과학에 대한 소개부터 일상과 현실에서도 활용 가능한 뇌과학 분야의 장점과 활용법까지,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도 고려해 보자. 뇌과학 분야 현실 가이드북으로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