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헬스케어를 위한 새로운 헬스케어 패러다임
헤먼트 타네자.스티븐 클라스코.케빈 메이니 지음 / 좋은땅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이 느끼는 삶의 질이나 만족도 또한 변하고 있다. 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불변의 가치로 통용되며 많은 이들이 생활에서나 일상에서 관심을 갖는 영역이 존재하는데, 바로 건강 관련된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 혹은 사회적 관점에서 바라본 건강 관련 정보와 의료 서비스 등에 대해 진단하며 어떤 형태로 헬스케어에 대해 마주하며 개인들도 충분한 배움과 이해를 통해 스스로를 위해 사용 및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는 헬스케어 및 건강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를 위한 새로운 헬스케어 패러다임> 책에서는 헬스케어에 대해 정의하면서도 건강이 무엇이며 이를 활용하는 방식과 때로는 중요한 전략적 마인드는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질병관리나 예방, 치료 및 의료 서비스 등을 경험한 분들부터 당장의 문제는 아니지만 미래를 대응하는 입장에서 미리 알고자 하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의 니즈와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의 관심과 제대로 된 방식으로의 활용이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또한 해당 분야의 실무자나 종사자들은 어떤 형태로 헬스케어를 바라보며 관계된 의료 기술, 혹은 서비스에 대해서도 배우며 활용해 나가고 있는지, 이에 관한 현황이나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 등을 함께 알아 볼 수 있어서 헬스케어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자신의 건강관리에도 현실적인 보탬이 될 것이다.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를 위한 새로운 헬스케어 패러다임> 책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을 배우는 것도 좋고, 저자들이 말하는 의미와 방식에 대해 어떻게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사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구체적인 가치 판단이 필요할 것이다.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를 위한 새로운 헬스케어 패러다임> 다소 전문성이 돋보이는 책이라 어렵다는 평가가 있을 수 있지만, 최대한 일상과 현실을 반영한 형태로의 소개가 인상적인 책이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헬스케어 및 건강 관련 정보와 가이드라인, 그리고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사회의 모습에 연동된 의료 서비스 및 질병관리의 방식에는 어떤 점이 부각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의 궁금증도 함께 해결해 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