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는 세계 -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하여
이소임 지음 / 시공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나름의 관리나 노력 등을 통해 더 나은 삶의 자세나 행복, 그리고 원하는 성공의 결과물을 바라지만, 이는 생각처럼 안되며 때로는 자신의 의도와는 무관한 상황이나 결과와도 마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구성과 특징이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특히 저자가 말하는 기본적 가치나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어떤 마인드로 이해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다양한 관점론에 대해 판단해 보게 하는 책이다.

<질문하는 세계> 어떤 의미에서는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고, 또는 개인적 경험과 논리 등이 강하게 표현되는 에세이북으로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책을 접하는 개인들도 각자 원하는 형태나 방식, 관점론 등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특히 감정 및 마음 등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내면관리에 대한 조언과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안목, 혹은 사회학적인 의미에서는 어떤 점이 부족하거나 아쉽게 다가오는지도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생각 등을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누구나 삶의 행복과 성공을 바라지, 그 반대 급부에 대해선 크게 게의치 않거나 관심조차 안두는 현실에서 때로는 반대되는 의미나 가치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하며 성장과 성공을 지향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론과 비교법, 그리고 현실에서 판단하게 되는 삶의 모습이나 행복 등에 대해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에도 좋고, 공감하며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형태를 통해 현실의 삶을 영위해 나가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질문하는 세계> 결국 우리 모두가 알거나 활용해야 하는 인문학적 가치와 메시지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논리가 잘 표현된 책이라는 점에서도 이를 현실에서도 배우거나 적용해 보는 과정과 연습이 중요할 것이다. 보통의 삶, 혹은 평범한 일상 등을 영위하면서도 조금 다른 관점에서 얻게 되는 긍정의 효과나 성장을 추구해 나가는 방식은 또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가볍게 읽지만 삶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적절히 표현, 비유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접했으면 하며, 확실히 배울 점이 많은 책이라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삶의 대한 조언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