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마흔이 될 순 없어 - 곧 마흔 워킹맘의 인생 옆그레이드 성장기
유지혜 지음, 김일주 그림 / 책세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열심히 살지만 삶에 대한 만족도가 낮거나 새로운 가치를 통해 변화를 갈망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여성과 엄마, 그리고 중년과 일정한 연륜이 느껴지는 주요 키워드를 통해 우리의 삶을 표현하고 있고 경험적 가치나 내공, 혹은 배움과 성장의 의미를 통해 어떤 효과와 결과를 만들 수 있었는지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공감하기 좋은 에세이북으로 와닿을 것이다.

<이대로 마흔이 될 순 없어> 누구나 살면서 느끼게 되는 부분이나 이를 배우거나 조언을 받더라도 변화 자체가 어려운 분들도 존재할 것이며, 서로 다른 삶의 주관이나 경험적 부분으로 인해 좋은 기회를 놓치기도 하는 것이 우리가 사는 현실의 삶일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힘과 왜 자존감 수업을 통해 스스로의 감정이나 마음, 심리 상태 등을 잘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주요 키워드로 다루며 일정한 방향성과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다.

여성과 엄마, 그리고 워킹맘 이라는 키워드가 주는 무게감이나 이를 긍정의 의미로 바꾸거나 개인이 바라는 형태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렵고 복잡한 얘기보다는 누구나 공감하는 일상적 요인과 주제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권하고 싶고 생각보다 어려운 점이 더 많지만 그래도 계속되는 우리의 인생과 현실의 삶에서 어떤 가치를 통해 나를 돌아보며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시간과 과정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대로 마흔이 될 순 없어>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나, 어쩌면 인생에 있어서도 가장 화려한 시기로 볼 수 있는 마흔이라는 숫자와 중년이라는 무게감과 현실감, 더 이상 부정적 의미로 시간낭비 혹은 감정소모를 하기보단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형태와 방식을 통해 배우거나 참고하며 삶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읽고 공감하기 좋은, 그리고 배우기 좋은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로 이 책을 권하고 싶고 생각보다 소소한 일상적 요인이나 자존감과 관련된 영역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