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표현 - 사람과 돈이 따르는 센스 있는
아소 사이카 지음, 이은혜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사회생활을 하거나 다양한 일상에서 사람들을 만나며 관계를 형성할 경우, 거의 비슷한 형태의 어려움이나 스트레스 등을 받기 마련이다. 아무래도 나와 다른 이들에 대한 존중과 이해의 마음, 관점은 생각보다 어렵고 철저한 계획, 혹은 일정한 노력과 관리가 병행된다 하더라도 뜻하지 않은 변수나 상황으로 인해 좌절하거나 포기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더 나은 방식과 변화된 생각 등을 전하며 누구나 일상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는 책이다.

<사람과 돈이 따르는 센스 있는 3초 표현> 사람에 대한 관계의 심리학이나 처세술 등을 보더라도 비슷한 형태의 공통적 요인, 필수조건 등이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이 책도 이런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 혹은 사람 자체에 대한 심리적 요인과 표현의 방식 등을 종합적으로 전하며 개인적 차원에서의 성장과 변화의 자세를 통해 어떤 행동이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 분석과 조언을 통해 전하고 있는 인간관계 관련, 혹은 내면관리 영역의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항상 똑같은 형태로만 살아갈 수도 없고, 결국 다양한 인간관계를 통해 우리는 원하는 삶의 성장이나 행복, 성공 등의 의미를 경험하기 마련이다. 특히 요즘처럼 손절이나 단절, 포기 등의 개념이 새로운 현상과 사회적 트렌드로 부각되는 현실에서 이를 잘 관리할 경우에는 자신이 원하는 가치, 그 이상의 결과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때로는 이론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보는 과정도 필요할 것이다. <사람과 돈이 따르는 센스 있는 3초 표현> 책의 저자도 이런 현상과 방식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더 나은 선택과 행동력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읽고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사람과 돈이 따르는 센스 있는 3초 표현> 당장의 무리한 욕심이나 변화보다는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 그리고 저자가 말하는 조언을 통해 배우며 작은 습관의 교정이라 하더라도, 꾸준히 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경험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어렵다면 어려운 인간관계를 비롯해, 개인이 바라는 더 나은 삶의 성장과 행복 등을 위한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며 생각보다 배울 점도 많고, 현실에서도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을 고려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