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노션 첫걸음
원정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단면적으로 볼 경우 조금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아무래도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나 기기에 익숙하다면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정리할 수 있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용어나 개념에서 오는 어려움이나 프로그램 및 관리법 자체에 대한 난해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다만 책의 저자는 최대한 현실과 실무에 적합한 형태의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구체적으로 노션이 갖는 의미나 활용법이 무엇인지, 이를 중심으로 배우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가장 쉬운 독학 노션 첫걸음> 책에서도 기본적인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 대해 소개하면서도 노션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이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그 쓰임이나 활용도가 높고 생각보다 많은 영역을 종합적으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역량관리 및 성과달성 등의 의미로도 충분히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분야마다 다르게 판단하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자 또 다른 매력으로도 느껴질 것이다.



























아무래도 이론적인 영역보다는 최대한 기본과 개념정리를 중심으로 한 학습을 먼저 권하고 싶고, 책에서도 이런 어려움을 줄이며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형태를 위해, 적절한 사진과 그림 첨부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가이드라인을 통해 모방하거나 따라해 보는 방식으로의 학습 전략이 중요할 것이다. <가장 쉬운 독학 노션 첫걸음> 또한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독학으로도 배움과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가장 쉬운 독학 노션 첫걸음>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나 평가, 수준의 차이는 존재하나, 책의 저자는 최대한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소개나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나 방식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내가 원하는 형태나 가치를 구현하며 결과값까지 그려 볼 것인지,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를 위한 자기계발적 가이드북으로도 함께 활용해 보자. 특히 직장인을 비롯한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과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