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 경영·경제 - 자녀를 어떤 인물로 키우고 싶은가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김병도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시대를 불문한 가치로 통용되고 있다. 하지만 구체적인 방식을 몰라서 어려워 하거나 부모들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아이 및 자녀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제공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아이 및 자녀교육에 관한 가이드라인과 특히 갈수록 부각되는 경제교육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으로 배울 점이 많고 활용할 만한 방식과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경영 경제> 아무래도 경제교육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가장 기초적인 단위에서 접근하며 일관성 있는 자세로 배움의 과정을 경험해야 할 것이다. 일반적인 교육에도 이런 기본기가 중요하지만 경제학의 경우에는 어떤 의미에서는 수학의 단계별 학습과도 닮은 점이 많고, 또한 부모들의 제대로 된 방식과 조언, 지원 등이 더해져 더 나은 성장의 의미나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한 영역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기본기를 강조하며 경제 및 금융 현상에 대한 기본기를 소개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현실에서도 적용 및 모방 등의 행위가 가능할 것이다.





























또한 경제 및 금융 분야의 경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적 요소가 많고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익숙함, 확실한 정리가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와 방식에 대해 일정한 틀을 잡고 있고, 배우는 입장에서도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분야와 영역에 대해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용돈에 관한 조언이나 은행, 투자, 신용 등 다소 어려워 보이는 영역에 대한 정리도 직관적이라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긍정의 의미로 와닿을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경영 경제> 교육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영역이 무엇이며 왜 모든 분들이 기본이 되어야 다양한 가치 판단이나 교육의 참된 의미를 구현할 수 있다고도 하는지, 이 책도 이런 방향성과 조언을 통해 표현되고 있고, 기본적인 교육학에 대해서도 되돌아 볼 수 있다는 점과 경제교육에 관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도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아이 및 자녀, 그리고 부모들의 경우에도 확실히 배우며 현실적인 판단이 가능한 책이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더 나은 미래를 그려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