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기본기技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경제경영 편 3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이나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더 나은 성장이나 행복, 성공 등의 가치를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과 인문학적 가치, 그리고 삶에 대해 어떤 형태의 마인드를 통해 살아가야 하는지를 함께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부의 기본기> 책에서는 기본적인 경제 및 경영 분야에 대한 조언과 투자 및 재테크 방식과 전략은 어떻게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다양한 과거 사례와 역사적 흐름과 패턴 등을 통해 적용하며 돈과 자본주의로 대표되는 요즘 시대에 대한 통찰력을 강화해 볼 수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부의 기본기> 항상 돈에 대한 걱정이나 돈관리가 어렵다면 기존의 방식과 전략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치를 배우거나 다양한 관련 도서를 통해 배움의 시간, 점검의 과정을 거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특징적 요인과 방향성에 대해 조언하며 돈이 갖는 상징성과 중요성, 그리고 경제 및 경제사 전반의 과정에서 우리가 현재적 관점으로 배울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자신에 대해 일정한 그리고 더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성장과 성공의 사례를 거둔 사람들의 이야기 구성을 통해 부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조금 다른 관점에서의 조언으로 와닿을 것이다. <부의 기본기> 세대와 시대를 초월한 개념으로 만난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의도와 방식에 대해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참고하거나 알아야 하는 절대적 기준이자 가치일 것이다. 각종 비즈니스 전략이나 요행, 요령 등에 대해 시간투자를 하기보단 때로는 이런 기본기를 중요시 하는 자세와 마인드를 통해 더 나은 선택이나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부의 기본기> 기업이나 국가 단위에서는 무역이나 수출, 교류와 상업적인 의미가 중요할 것이며 개인 단위에서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해야 하는 부분, 혹은 자신의 업이나 직업과의 연관성 등이 더 크게 와닿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부자 습관이나 부의 비밀 등에 대해 더 나은 통찰력을 가질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게 된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다양한 관점론과 예전의 가치에서 배울 만한 메시지와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영위하거나 부의 성공을 위해 다가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