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 초보에서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흑상어쌤 지음 / 다반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직업의 세계가 존재하며 개인마다 선호하고 관심 가는 주제나 분야도 다르지만, 현재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는 가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 알아야 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모든 가치가 연결된 요즘 시대에서 그러면서도 초경쟁 사회를 살아가야 하는 현실적 입장에서도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가 갖는 중요성이나 이를 활용하는 능력이나 역량 등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절대적일 것이다.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조명하며 개인 단위에서 배우거나 활용 가능한 형태나 방식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는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기업이나 회사 단위에서의 활용능력, 혹은 개인 단위에서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입장에서도 꾸준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청소년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직업이나 진로탐색, 혹은 진학의 과정에서 생각보다 마케팅 능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와 관점에서 배움이 가능한 마케팅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특히 책에서는 갈수록 부각되는 그리고 중요하게 여기는 온라인 시장과 환경에 대해서도 집약적으로 말하며 마케팅 분야가 갖는 긍정의 요소와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배움의 과정을 경험적 가치로도 표현해 내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마케팅 분야의 이론적 요인도 중요하나, 실무적 감각이나 경험, 현장에서는 어떻게 활용하며 성장과 성공을 위한 마케터가 될 수 있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쉽게 보이는 영역이나, 생각처럼 안되며,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분야도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일 것이다.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스스로가 원하는 형태로의 가치를 더하거나 나만의 루틴이나 방식 등으로 일정한 성공 흐름과 패턴 등을 설계해 볼 것인지도 판단해 보자.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꾸준히 해나가며 계속되는 배움의 과정이나 경험적 가치가 중요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고, 책에서도 이런 현실문제나 방식에 대해, 솔직하게 그리고 냉정한 마인드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한 기본적 개요와 마케터가 가져야 하는 역량이나 덕목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