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테이커 -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정승요(머니테이커)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알아야 하는 투자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 이 책은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아무래도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적 자유나 부의 성공이 주는 교훈과 가치가 절대적이라는 점에서도 책의 방향성과 저자의 경험담, 논리 등은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며 책의 내용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머니 테이커> 특히 직장인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투자 관련 책으로 권하고 싶고 기존의 방식에서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변해야 하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머니 테이커> 물론 일정한 이론적 배움과 공부가 중요하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사람들이 말하는 일반적인 돈관리나 돈공부 외에도 책에서는 경험적 내공이 중요하며 실무에서의 가치 판단에 있어서도 돈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다양한 위험 및 변수관리, 혹은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부업이나 글쓰기 등 저자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내공을 통해 돈과 부에 대해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읽고 배우기 좋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의견이나 입장이 있을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공통적 요인과 필수조건 등을 통해 돈에 대해 표현하고 있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해결방안과 가이드라인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어서 초보자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머니 테이커> 당장의 급진적인 변화보다는 자신을 점검하는 의미나 작은 단위에서의 습관이나 변화라고 하더라도 꾸준히 해나가는 힘이 중요하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치열한 경쟁사회, 그리고 자본주의적 가치가 모든 것을 대변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서로 다른 입장과 경험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을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머니 테이커> 불필요한 정보나 투자에 관한 거창한 조언이 아닌, 현실적인 요건이 잘 반영된 책이라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돈에 관한 조언과 경험담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