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말·잘·법 - 잔소리 육아에서 벗어나는
쓰보타 노부타카 지음, 김지연 옮김 / 21세기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입장에서 절대적이며 중요한 육아 및 양육에 대한 정보, 그리고 교육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이 책을 통해 더 현실적으로 배우며 스스로의 상태를 점검하거나 더 나은 가치나 성장 등을 지향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현실에서 중요하고 또 필요한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식은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육아 초보의 경우에는 모든 정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직접 행동하며 경험해 보는 의미로 마주한다면 생각보다 어렵진 않을 것이다.

<잔소리 육아에서 벗어나는 엄마의 말잘법> 이 책은 아이 및 자녀를 둔 부모나 엄마의 입장을 잘 대변한 책으로 누구나 배워야 하나, 쉽게 여기는 부분에 대한 조언, 혹은 강요나 통보 등의 일방적인 육아 방식을 고집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이다. 특히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의 중요성과 적절한 표현과 아이나 자녀의 성장에 있어서 부모나 엄마가 미치는 영향력 등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기준에서의 배움과 판단도 가능한 책이다.

결국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존재하듯, 우리가 생각하는 육아 및 양육, 그리고 교육의 과정은 누구나 알지만 꾸준하지 못하거나 변화 자체를 어려워 하는 과정에서 오는 복잡한 마음이 더 강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진단하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더 나은 방식과 긍정의 의미, 결과 등을 함께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잔소리 육아에서 벗어나느 엄마의 말잘법> 책의 내용이 어렵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위주로 한 발췌를 추천하고 싶고 해당 분야를 통으로 알고자 한다면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당장의 급진적 변화보다는 꾸준함과 소통의 방식, 그리고 가족관계 등을 충분히 고려한 방향에서의 활용이 유용할 것이며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접하며 기존의 입장에서 벗어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잔소리 육아에서 벗어나는 엄마의 말잘법> 육아 및 양육 관련 조언서, 혹은 종합적인 교육정보나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다. 생각보다 배우기 쉽고 현실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했으면 하는 책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