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벽 - 43인의 글로벌 CEO가 들려주는 문제 해결법
구와바라 데루야 지음, 김지예 옮김 / 동아엠앤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의 입장에서도 올바른 가치 판단이나 구체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이 중요하며 이는 개인의 관점에서도 비슷한 흐름과 패턴을 갖는다. 이 책도 이런 경영전략 및 관리법, 혹은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떻게 주도적인 관리나 성장 및 성공 등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를 전하며 특히 리더십이 필요로 한 분들이나 올바른 리더의 모습, 혹은 경영인이 말하는 성공전략 등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어서, 이를 현실적으로 배우며 실무적인 상황에서의 적용 및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기업의 벽> 항상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더라도, 위험이나 변수는 발생하기 마련이며 이는 업무적인 상황에서나 혹은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부정적 요인, 그리고 조직문화 및 현실적인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비슷한 형태와 흐름을 보이고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진단하며 어떤 형태로 긍정의 요소로 활용하거나 경영학의 본질성, 혹은 기본기 등을 제대로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많은 걸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접근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가 이론적으로 배웠던 경영학과 현실에서 활용, 적용되는 부분은 어떤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는지도 비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의 벽> 특히 요즘처럼 모든 가치가 빠르게 변화하며 새로운 트렌드가 적용되는 현실에서는 알거나 배워야 하는 관련 지식이나 정보가 많다는 점에서도 때로는 선택과 집중, 새로운 형태로 받아들이는 개방적 마인드나 유연함 등이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에 대해 구체화 하면서도 개인 단위에서도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어서, 책이 주는 느낌 또한 긍정적일 것이다.

<기업의 벽> 냉정하면서도 철저한 루틴이나 관리법을 표현하고 있는 점이나 적절한 동기부여의 방식과 다양한 가치 판단과 선택의 중요성, 그리고 의사결정이나 진행방식에 있어서도 무엇을 알고 적용해야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경영학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일상이나 생활에서도 더 나은 성과달성을 바란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가볍게 읽으며 배우기 좋은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 혹은 경영학 조언서로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