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자동화 수익 프로그램 만들기 -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어 돈벌기
조민채 지음, 신동규 감수 / 정보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변화나 정신, 트렌드에도 부합하며 다양한 분들이 최대한 쉽게 배우며 실무적 상황에서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식, 바로 자동화를 비롯한 수익화 전략, 혹은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관점론일 것이다. <가장 쉬운 자동화 수익 프로그램 만들기> 이 책도 이런 취지와 구체적인 전략, 활용법에 대해 말하며 기본이 되는 가치, 또한 컴퓨터 및 모바일 플랫폼이나 관련 기기 등의 경우 어떤 형태로의 사용이 중요한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쉬운 자동화 수익 프로그램 만들기> 물론 해당 분야를 부정적으로 보는 분들도 있지만 이미 경험한 분들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쉽게 배우며 일정한 패턴이나 흐름, 그리고 활용되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만 있다면 더 나은 가치를 만들거나 원하는 결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책에서도 구글 스프레드시티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의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사용해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이 가능하며, 불특정 다수와의 연결적 가치, 이런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판단력과 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이 있다면 더 쉽게 배울 것이며 엑셀을 비롯한 기본적인 오피스 능력이나 사용법에 대해서도 책에서 소개하는 방식을 참고하거나 모방할 경우,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가장 쉬운 자동화 수익 프로그램 만들기> 또한 적절한 사례나 분석도 인상적이지만 아무래도 모든 이들이 어려워 하는 엑셀의 함수 활용 및 사용법에 대해서도 최대한 직관적으로, 그리고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실무에 적합한 형태를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가장 쉬운 자동화 수익 프로그램 만들기> 더 나은 편의성을 위한 일종의 약속으로도 볼 수 있는 함수 활용의 경우 자신의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 능력을 최대한 올려준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수준 차이는 존재하나, 이 책은 단면적인 컴퓨터 관련 소개서도 아니며 이를 배우며 어떻게 자동화 수익이나 관련 프로그램 등으로도 함께 적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어떻게 배우며 내가 원하는 형태나 방식으로의 사용을 고려해 볼 것인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