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급결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 돈의 흐름으로 읽는 금융의 미래
이상엽 지음 / 동아엠앤비 / 2023년 12월
평점 :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서 아무래도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배움이나 이해의 과정은 필수적일 것이다.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을 위한 투자 및 재테크 관련 정보를 활용해야 하며, 경제 흐름이나 패턴, 그리고 금융에 대한 깊이성 등을 통해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성공전략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급변하는 세상과 새로운 가치, 트렌드적 상황에서도 어떤 형태의 판단력이 요구되며, 또 준비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지급결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특히 책의 저자는 지급과 결제가 무엇인지를 전하며 상대적으로 모를 수 있는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동향 등에 대해서도 전하고 있고 은행이나 중앙은행이 갖는 특징적 요소와 이런 주체들이 어떤 형태로 경제 및 금융 현상과 산업에 있어서도 변화상을 주도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경제학을 전공한 분들도 다소 어려워 하는 분야라는 점에서도 단기독파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자세히 배워 둘 것을 권하고 싶고, 비전공자의 경우에도 해당 도서를 통해 자세히, 그리고 제대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긍정적일 것이다.
<지급결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또한 책에서는 돈의 흐름과 패턴, 부의 성공 전략을 위해 어떤 형태의 변화된 자세나 이론과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역량강화가 필요한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이는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기본적 덕목일 것이며 기존의 경제학 관점에서 다소 변화된 부분도 접할 수 있고 특히 가상자산 및 블록페인, 디지털 화폐나 재정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접하며 새롭게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조언과 가이드라인, 혹은 국가 및 기업경제를 통해 알아보며 개인 단위에서는 무엇을 제대로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해당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워 볼 수 있는 점도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지급결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돈이 패턴과 연결점, 그리고 새로운 금융 분야와 산업의 동향과 예측치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 혹은 투자 조언서 등으로도 활용해 봤으면 한다. 책의 저자도 최대한 알기 쉽게, 실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