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 25살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박영주 변호사의 D-365 시기별 공부법과 멘탈 관리 노하우
박영주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다 보면 다양한 형태의 자기계발이나 경력 증명 등의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는 무조건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이나 취준생을 비롯해 이직 등을 고려하는 직장인들에게도 현실적인 고민이자 문제라는 점에서도 이 책이 갖는 조언이나 저자의 경험담이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책의 저자도 자신이 경험한 사례와 방식을 전하며 구체적인 공부법과 가장 중요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멘탈관리법을 핵심가치로 표현해 주고 있다.

<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이는 현실에서 필요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 그리고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이 모방하거나 참고하며 따라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간관리법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매력일 것이다. 다만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이나 전략이 다를 수 있지만, 책에서는 필수조건과 공통적 요인과 사례 등을 통해 공부법과 멘탈관리 등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지금 당장이라도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이나 잘못된 부분에 대한 이해나 수정의 방식이 왜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막연한 계획이나 무조건적으로 노력만 하거나 열심히 하는 행위에서 벗어나,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에 몰입하거나 때로는 중요한 선택과 집중의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것인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 등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의 상태와도 함께 비교해 보자. <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특히 이 책은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방식에 대해 반복적으로 전하고 있으며 이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중요 영역이자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그리고 반드시 참고해야 하는 영역일 것이다.

<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현실의 삶이나 사회생활을 하더라도 결국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주도적인 일정관리 및 경략관리가 필수라는 점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 및 활용이 가능할 것이며,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스스로를 위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 어떤 형태로 성장을 지향해 나가며 변화된 생각이나 행동력 등도 가져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누구나 바라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 그리고 구체적인 공부법과 멘탈관리법에 대한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많은 분들이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