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필수용어 사전 - 학생부 관리부터 입시 요강까지
이만기 지음 / 센시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입장에서도 자녀교육이나 입시와 관계된 정보와 가이드라인은 중요할 것이며 주도적인 학습이나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의 입장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진로나 직업 등의 선택에 있어서도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과 방향성을 통해 말하는 입시 및 대입 관련 학습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며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조건 등을 통해 풀어내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한 고민과 문제로 인해 생각이 많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대입 필수용어 사전> 아무래도 특화된 영역으로 볼 수도 있고 대입이나 입시와 관계된 필수용어나 정보가 구체적으로 어떤 자기계발 및 관리적 요소를 갖고 있는지,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물론 그 중심에는 자신의 현실적인 성적이나 학생부 관리 등의 형태가 더 중요하겠지만 교육 및 학습 분야의 경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때로는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적 요소가 개입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왜 중요하고 또 필요한지, 그리고 어떤 형태로 배우며 현실에서도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책에서는 조금 다른 관점으로 볼 수 있는 대입 및 입시와 관계된 행정적 절차나 준비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는 배워두지 않는다면 다소 어렵고 어떤 형태로 선택해야 하는지, 용어나 개념 자체에서 오는 막힘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가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물론 부모의 입장에서도 현실적인 지원이나 자녀와의 소통, 그리고 입시 요강이나 현실적인 준비과정 등에 있어서도 필요로 한 도움 등을 함께 해줄 수 있다는 점도 책에서 표현되는 방향성이자, 대안책일 것이다.

<대입 필수용어 사전> 기본의 대입 및 입시 절차나 과정과도 비슷한 점이 있다면, 반대로 개인만의 차별화를 위해서나 구체적인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등에 있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과 결과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현실적인 준비 및 판단도 해볼 것을 권하고 싶다. 여전히 갈 길이 멀어 보이며 때로는 공부나 학습 외적인 영역으로도 볼 수 있지만 제대로 배우며 활용할 경우 결국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판단과 결과물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의 정보와 활용법, 그리고 가이드라인을 함께 소개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