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 - 사춘기 소통 전문가가 알려주는 관계·성적 향상 시크릿
김유진 지음 / 디아스포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 및 자녀교육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엄마들의 입장에서 할 수 있는 육아 및 양육, 그리고 교육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내 아이 및 자녀에 대해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원만한 가족관계나 사랑과 관심 등을 표현하며 변화된 자세를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아무래도 잘하고 있다고 착각하는 분야이기도 하며 개인마다 다를 순 있어도, 공통적 가치가 존재하는 영역이라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 혹은 새로운 가치 및 트렌드가 빠르게 적용되고 있지만 어쩌면 가장 보수적, 혹은 기존의 가치나 관점을 통해 표현되는 영역이 바로 교육 관련 분야일 것이다. 물론 무조건적인 변화가 좋은 결과를 보장하는 건 아니나, 빠르게 성장하는 내 아이나 자녀를 고려할 때, 기존의 가치에서 장점을 살리면서도 변화에 대해서도 나름의 계획이나 관리, 개방적인 자세를 통해 함께 소통해 나가는 과정과 행동력이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에 대해 전하며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어려울 수 있는 육아 및 양육, 그리고 교육과 관련된 조언을 더하며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도 표현해 주고 있다.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 또한 청소년들을 위한 현실적인 소통법, 성교육이나 사춘기 등의 키워드를 통해서도 교육의 방식과 정보에 대해 전해주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가볍게 읽으면서도 현실에서도 중요하고 또 필요한 정보와 방식에 대해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 주로 아이나 자녀들을 위한 교육 관련 조언서로 볼 수 있지만 부모들도 변화된 자세를 통해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하는 부분에서는 우리 모두에게 일정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도 가지게 한다. 기본의 교육 관련 가이드북과도 비슷한 점도 있지만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도 많아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가족관계의 의미나 사랑, 관심, 그리고 소통의 방식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라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