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무에서 만난 경영지혜 - 리더는 나무에서 배운다
김종운 지음 / 예미 / 2023년 12월
평점 :
현실적인 사회생활이나 자신만의 사업 및 창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면 더 나은 방식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이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활용해야 더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지, 이에 대한 고민을 해보게 된다. 이에 책의 저자도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조금 다른 관점에서 말하는 경영학의 가치와 본질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그 대상으로 자연적 요소로 볼 수 있는 나무를 통해 조언하고 있어서 이 책은 새로운 관점에서 다가오는 경영학 관련 도서일 것이다.
<나무에서 만난 경영지혜> 항상 제자리에서 늘 한결같이 있는 나무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과 평가, 이처럼 우리들도 우직함을 갖거나 흔들리지 않고 살아가는 의미가 얼마나 중요하고 또 필요한지,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정서와 공감대를 통해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리더 및 리더십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이를 현실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바라보는 관점이나 평가의 기준도 다르지만, 책에서는 자연과 나무를 통해 표현하며, 최대한 공통적 요인, 혹은 필수조건 등을 통해 말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해당 분야는 처음 접하는 분들에겐 다소 어렵고 아무리 이론적인 체계나 개념 등을 잘 정리했다고 하더라도 때로는 갖은 위험이나 변수로 인해 대응 자체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물론 자신의 입장이 아닌 누군가를 바라보는 관점이라면 리더십에 대해 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자신이 직접 해본 것과 그렇지 못한 것에 대한 엄청난 간극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무에서 만난 경영지혜> 이런 간극을 줄이며 현실적으로 공감하며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서도, 우리는 어떤 형태로 경영학에 대해 바라보며 배움의 의미를 실무에서도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이 점에 대해서도 충분히 접하며 공감해 보게 된다.
<나무에서 만난 경영지혜> 때로는 이론적 공부나 학습이 중요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실무적, 경험적 내공이 절대적 가치나 결과값을 만들 수도 있는 법이다. 이처럼 경영학은 쉬워 보이나, 현실에서는 더 복잡하게 느껴진다는 점에서도 책의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경영학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지, 가볍게 배우며 공감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을 통해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에세이북, 혹은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접하며 지금보다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도 함께 해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