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O Ontology 온톨로지 - 병원 경영을 ‘JUMP UP’ 시키는 MSO는 무엇이 다른가?
유하린 지음 / 라온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인구절벽이나 노인인구의 증가로 인해 많은 분들이 병의원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이를 통해 어떤 형태의 미래가치를 그려야 하는지도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병원경영관리로 볼 수 있는 MSO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누구나 새로운 기회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한 전략이나 방식이 무엇인지를 전하고 있다. <MSO 온톨로지> 물론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일반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과도 닮거나 비슷한 점도 있지만 병원경영관리의 경우 더 현실적으로 와닿으며 일정한 체계성이나 종합적인 관리법이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현실적인 정보와 가이드라인일 것이다. 책에서도 병의원의 개원부터 구체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그리고 환자나 가족,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어떤 가치나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이해도나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병원경영관리의 경우 병의원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나, 때로는 외적인 요소가 강한 영향력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표현하며 관련 분야와 연동된 인테리어나 디자인 분야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고 종합적인 운영, 관리 능력의 경우 어떤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지도 함께 진단하고 있다. 그리고 성장과 성공을 위한 실전 사례와 적절한 예시를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대중적 관점에서의 MSO 관리법이 무엇인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MSO 온톨로지> 어쩌면 우리의 미래가치에 있어서도 핵심 산업이자 분야로도 볼 수 있고 이미 많은 분들이 병원경영관리를 통해 또 다른 형태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상업적 성공을 바라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반응과 평가가 공존하지만 대체로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영역이자 분야일 것이다.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병영경영관리 기법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며 일정한 조언과 경험담 등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MSO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