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마케팅과 프로젝트관리 - 한권으로 끝내는 B2B 마케팅 총정리
최덕재 지음 / 북아지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책이다. 특히 비즈니스 마케팅과 프로젝트 관리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고 이미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도 더 나은 방식에 대한 배움과 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거나 실무에서의 활용전략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책을 통해 더 나은 정보와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우게 될 것이다. <비즈니스 마케팅과 프로젝트관리> 마케팅 분야의 경우 쉬워 보이나, 현실과 실무에서는 생각보다 복잡하며 어떤 형태로 사용 및 적용해야 하는지, 늘 고민되는 영역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접근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본적 개요와 구성을 통해 비즈니스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비즈니스 마케팅과 프로젝트관리> 또한 요즘처럼 다양한 분야에서의 주업, 혹은 부업으로 마케팅을 공부하는 분들이 많은데,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의 경우 이론과 실무적 능력 등이 동시에 요구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이 갖는 소개나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보일 것이며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점검과 성장의 계기로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주요 키워드이자 핵심가치로 시장과 고객이라는 의미를 계속해서 표현하고 있고 이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영역이지만 많은 분들이 복잡하게, 혹은 진부하게 느낀다는 점에서도 이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자신의 상태나 능력에 맞는 형태로의 사용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기업들의 주요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통해 개인들도 자신의 업을 위한 방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사업이나 창업, 영업 및 고객관리, 서비스 등 파생되는 분야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비즈니스 마케팅과 프로젝트관리> 어렵다면 어렵지만 최대한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용어와 개념에 대한 정리와 배움의 과정도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는 이 점에 대해서도 주요 가이드라인과 키워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의 도구로도 함께 활용해 봤으면 한다. 또한 B2B마케팅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하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주로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분야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